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택배사 파업관련_배송지연 매뉴얼

안녕하세요, 마음을 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센터입니다.😆

 

파업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송지연 안내 기능을 적극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배송지연안내 기능이란?

- '배송요청', '배송 준비 중' 상태에서 입고 지연 등으로 인해 발송이 지연되는 경우 배송지연 안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배송지연안내] 버튼을 통해 배송지연이 예상되는 주문건에 대해서 발송 예정일을 설정합니다.

-  설정완료 시, 구매자(또는 선물 수신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 예정일 및 지연사유가 안내됩니다.

 

■ 배송지연안내 방법 및 TIP

►해당 기능 경로: 판매자센터 > 판매관리 > 배송상품 발송 관리

1.  대상 주문들을 선택

2. [배송지연안내] 버튼 클릭

3. 배송 지연 안내 세팅 방법

① 배송지연 사유: "예약발송"을 선택 ->  상세 사유를 아래와 같이 기입

: 입력하신 사유는 구매자에게 안내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최대 200자 입력 가능)

: 하단 문구로 사용 지향 부탁드립니다 :) 

지연사유 : 택배사 파업 
택배사 파업기간에 따라 추가 배송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지연과 불편에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 

배송 예정일: 최대 30일 (택배사 파업이 장기화 될 수 있으므로, 한달로 세팅 부탁드립니다)

 

📌 주의📌 

- 30일 이상 지연될 시, 자동취소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송요청, 배송 준비중 모두 판매자/ 구매자 모두 배송취소 가능합니다.

- 택배사 파업으로 인한 배송지연일 경우는 해당 매뉴얼대로 꼭 진행 부탁드립니다!

 


■ 배송지연 안내 설정 (영상설명)

 

 


 

배송취소 시, 아래 블로그 배송관리 TIP  참조 부탁드립니다.

https://kakaogiftsd.tistory.com/52

 

선물하기 배송관리 TIP_취소사유안내

안녕하세요, 마음을 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센터입니다.😆 구매자분들께 상품을 정성스럽고 빠르게 보내고 싶은 판매자 여러분의 마음❤️' 하지만 예기치 못한 택배

kakaogifts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