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뉴얼

선물하기 배송관리 TIP_취소사유안내

 

 

안녕하세요, 마음을 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센터입니다.😆

 

구매자분들께 상품을 정성스럽고 빠르게 보내고 싶은 판매자 여러분의 마음❤️'

하지만 예기치 못한 택배사 파업이 발생하거나

도서산간 지역에 배송 불가한 신선식품이거나

각인 상품에 꼭 필요한 이니셜을 기재 안 해주셨다면

판매자분들께서 발을 동동 구르실 텐데요😭

 

 

눈물 뚜욱! 눈물은 이제 그만!

선물하기에서 취소 요청 시 선택 가능한 취소사유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구매자분들께 상세히 사유를 안내해드릴 수 상세 사유란도 추가되었답니다.

 

 


 

►선물하기 배송상품 취소 요청 시 선택 가능한 취소사유 추가

: 선물하기 배송상품에 대해서 취소 요청이 필요할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취소사유가 추가되었습니다. 

 

 

►메뉴 경로: 판매자 센터 > 판매관리 > 주문 상세 > 취소 요청

 

► TIP

➪ 취소 요청은 배송 요청, 배송 준비 중 상태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 각 사유 별로 구매자/판매자 귀책사유로 구분되어 귀책에 따른 취소 상태로 처리가 진행됩니다.

➪ 상세 사유는 한글 250자 이내로 작성이 가능합니다.

➪ 취소 요청 진행 시 구매자/수신자에게 해당 내용으로 알림 톡이 즉시 발송됩니다. 상세 사유 작성 시 주의 부탁드립니다!

➪ 판매자 귀책사유로 취소를 요청했을 시, 구매자가 직접 주문내역> 취소 상세 > 취소 버튼을 통해 최종 취소 승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불가피한 사정으로 취소 요청을 해야 하는 판매자분들의 죄송한 마음이

고스란히 구매자분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는 선물하기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