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뉴얼

선물하기 배송관리 TIP_배송지연 안내

안녕하세요, 마음을 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센터입니다.😆

 

공휴일, 자연재해, 택배사 파업, 코로나 등으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판매처 (또는 파트너사)와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상품 배송과 수거가 지연되는 경우,

구매자분들께 어떻게 하면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을까요?

 

 

 

짜잔! 짜라라란! WOW!

카카오쇼핑 판매자 어드민에서 상품 발송 지연되는 경우 구매자분들께 배송지연 안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배송지연 안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배송지연안내 기능이란?

- '배송요청', '배송 준비 중' 상태에서 입고 지연 등으로 인해 발송이 지연되는 경우 배송지연 안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배송지연안내] 버튼을 통해 배송지연이 예상되는 주문건에 대해서 발송 예정일을 설정합니다.

-  설정완료 시, 구매자(또는 선물 수신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 예정일 및 지연사유가 안내됩니다.

 

■ 배송지연안내 방법 및 TIP

►해당 기능 경로: 판매자센터 > 판매관리 > 배송상품 발송 관리

1.  대상 주문들을 선택

2. [배송지연안내] 버튼 클릭

3. 배송 지연 안내 팝업 출력 

- 배송지연 안내 주문건수 확인

- 배송지연 주요 사유를 선택하고, 상세 사유를 자세히 입력

  :입력하신 사유는 구매자에게 안내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최대 100자 입력 가능)

- 배송 예정일이 다른 주문은 나누어 처리해야 합니다.

📌 주의 : 배송예정일 내 발송처리가 되지 않은 주문은,익일에 다시 '발송 요청' 상태로 전환되어 구매자가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배송예정일 이내에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지연 안내 설정 (영상설명)

 

 

 

우리 선물하기 판매자분들은 구매자를 기다리게 하지 않을 거예요~ 앙!

배송지연 안내 설정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행복한 선물하기를 만들어보아요❤️

 

 

 

 

 


 

오늘은 여기까지 🤗

다음에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