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뉴얼

선물하기 상품관리 TIP_공지사항 설정(상품별/전체)

안녕하세요, 마음을 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센터입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하계휴가를 준비하고 계신 판매자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휴가기간 동안 배송 및 상품 관련 CS인입이 걱정되시겠죠?

판매자 공지 기능을 활용하여 사전에 구매자분들께 공지사항을 안내해주세요~!

 

여러분은 마음 편하게 휴가를 다녀오실 수 있고

구매자분들도 배송 또는 문의 답변이 지연되는 사유를 아실 수 있게 된답니다 :)

 

여름휴가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은 이슈가 있을 때도 사용하시면 백점 만점에 백점!💯

ex) 명절(설, 추석), 시스템 점검,  택배사 파업, 재난재해(홍수...)


 

▶해당 기능 경로

판매자센터 > 상품관리> 상품등록/수정 > 공지사항

 상품별 공지사항 설정 활성 -> 공지사항 관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새 공지사항 추가하시어, 필수 입력란을 채워주세요~!

 

 

 

 

 

📌공지사항 관련 TIP

① 특정기간만 전시
- '특정기간만 전시'를 활성화하시면, 특정 기간에만 해당 공지사항이 노출됩니다.
- 하계휴가와 같이 일정이 픽스된 공지사항이라면, 최소 2주 전부터는 공유해주세요! 
ex) 휴가 시작일 기준 2주 전 공유 & 휴가 마지막일 이후 최소 1주 이상 공지사항을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특정기간 비활성: 전시 종료 전까지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② 노출설정(모든 상품에 노출 설정)
- 특정 상품이 아닌 운영하시는 전체 상품에 공지사항을 노출하고 싶으시다면, 모든 상품에 노출 설정을 활성화해주세요!

 

 

 

 

 

 

공지사항은 2개 이상도 등록가능하오니, 새 공지사항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공지사항이 너무 많으면 눈에 띄지 않으니 중요한 공지사항만 코옥! ★ 등록해주세요!

예약상품, 주문 제작상품, 각인 상품 등 안내 가이드가 필요한 상품의 경우

공지사항을 잘 활용해주신다면 GOOD!!

 

 

 

 

 

 

 

공지사항은 담당MD의 별도의 승인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내용을 담은 공지사항인 만큼, 담당 MD분께 공유는 필수랍니다!★

 

공지사항 등록을 완료하시면,

왼쪽 이미지와 같이 구매자분들께 안내됩니다 :)

 

 

 

 

 

 

 


 

 

📌  여기서 잠깐!  2개 이상 브랜드를  운영하시는 판매자분들을 위한 TIP📌

2개 이상 브랜드를 관리하시는 판매자분께서는 다른상품 정보 일괄 변경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공지사항 등록 시, 모든상품에 노출 설정을 체크하시면  판매자분께서 운영하시는 모든 브랜드에 적용됩니다.

 

특정 브랜드에만 적용되는 공지사항이라면, 해당 브랜드만 소팅하셔서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보세요! 

 판매자센터 > 상품등록/수정 > 해당브랜드 검색 > 전체선택 [체크박스] > 다른상품 정보 일괄 변경 > 공지사항 변경 


 

 

 


 

📌 확실하게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TIP📌 

상품 상세 최상단에 이미지 배너로 공지사항을 넣어보세요!
더블 체크되어 구매자분들이 공지사항을 놓칠 수 없게 만들어봅시다!!! 😆

 

 

 


 

 

오늘은 여기까지 🤗

다음에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게요!